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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심리상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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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아동심리상담사 전망 응시자격 시험안내 합격기준 가산점 제도 자격배경안내
| 자격증 시행 및 도입배경 안내
아동심리상담사 시행배경
사회가 다변화 되고 산업사회가 발전하면서 물질문명이 풍부해진 현대에는 감수성이 예민한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에 있어서 심리적 갈등이나 과정이 매우중요시되고 있는 실정이며 특히 현대사회는 아동이나 청소년 문제가 총체적 사회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이와같은 현실에 부응하여 아동 및 청소년들의 학교교육을 감당하는 교사와 기타 교육기관에서 아동 및 청소년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 종사자와 종사하고자하는 이들에게 체계화된 아동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전이하여 그 프로그램의 체계.원칙등에 대한 연구보급을 통해 자격제도의 취지와 방향을 세세하고 공정한 평가검정을 거쳐 아동심리상담사를 배출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제도를 도입하게 된 배경이다.
아동심리상담사 도입배경
아동들의 성장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균형 있게 이루어져야 하지만, 물질적 풍요로 아동들의 신체적 발달은 과거와 비교해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반면, 아동의 심리 / 사회적 발달은 그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확대되면서 부모들이 자녀들의 심리적인 상태를 확인하기 힘들고, 가족 구성원간의 상호 교육이 힘들어지면서 부모를 대신해 아동들의 심리적 안정 및 교육과 보육을 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인의 필요성이 필연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동 시기는 정서적으로 예민하며, 두뇌활동이 활발한 시기이기 때문에 정서적 안정과 창의적이고,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적 자극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에 아동심리상담사는 제1차 사회화 기능을 하는 가정에서 가족구성원을 대신하여 제1차 아동 교육기관의 지도사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자 시행된 자격제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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